<현장 르포> 나 홀로 룸살롱족 노하우 공개


이 중에서 민족문제연구소가 발표한 친일인명사전에 수록된 변절자는 '최린, 박희도, 정춘수, 최남선, 현상윤' 등 5명에 불과합니다. 민족대표 33인을 말할 때 '한용운을 빼고 모두 변절했다'는 말이 있습니다. 한 제보자는 “충격적인 것은 슈퍼모델이 된 후에 룸살롱 출근했다. 당시 룸살롱을 다녔던 남자들은 다 안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다만, 인천경제청은 향후 송도국제도시 내 위락시설 용도변경 신청에 대해선 강력히 규제하겠다고 했다. 특히 업계에 따르면 포항철강공단업체 등 법인카드 고객들이 새해 들어 거의 발걸음을 끊어 하루 평균 매상이 거의 절반으로 떨어진 업소가 상당수에 달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박삼중 승려를 만나 독실한 불자로서의 신앙생활도 했습니다. 국민들에게 큰 충격을 준 서진룸살롱 사건 이후, 그와 관련된 두 사람의 이야기도 화제가 되었습니다. 서진회관 살인 사건 다음 날, 정요섭 등 목포파는 자수했습니다. 그러나 사건의 주범이었던 실질적인 두목 장진석과 김동술은 도망쳤습니다.


일본 매체 '더 다이제스트'는 오늘(1일) "WBC가 끝난 뒤 두 달이 지났지만 한국 야구계는 하나의 스캔들로 큰 소동을 겪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경찰과 수원시는 최근 수도권 내 코로나19 확산세가 거세지자 지난 17일 야간에 수원시 최대 유흥가인 인계동 일대에서 고위험 유흥시설에 대한 현장 점검을 했다. 앞선 검찰 조사 결과 김씨는 2019~2020년 한겨레신문 간부 A씨 9억원, 한국일보 간부 B씨 1억원, 중앙일보 간부 C씨 9000만원 등 동료 기자들과 금전 거래를 한 것으로 파악됐다.


듣기로는 최근 이렇게 재테크 하는 일이 많다고 한다”며 “요즘엔 모든 게 대형화 추세이기 때문에 개인이 혼자 출자한 소형룸살롱은 살아남기 어렵다. 그래서 이렇게 몇몇 전주들로부터 투자를 받아 오픈한 기업형 룸살롱이 늘고 있다”고 말했다. 남대문에서 신발가게를 운영하고 있는 김종석(가명ㆍ34)씨는 지난해 11월 단골 룸살롱 업주의 권유로 강남의 한 룸살롱에 2억원을 투자했다. 김씨는 룸살롱에 투자하라는 업주의 말을 듣고 처음엔 한쪽 귀로 흘려버렸다. 하지만 모 기업 간부가 이 업주에게 1억3,000만 원을 투자했다는 소식을 듣고 고민 끝에 투자를 결심했다.


주요 고객들이 유흥업소 아가씨들이라 좋아하는 스타일이 갖가지라 생각했지만 실제 매장에서 손질을 받고 있는 아가씨들의 헤어스타일은 차분함을 추구하는 편이다. 업소 관계자는 “예전엔 업소 아가씨들이라 하면 기본적으로 노출이 심한 의상일 것이라 생각한다. 보편적으로 수수한 옷을 많이 찾고 입는다”고 귀띔했다. 사람들은 모두 제각각이라지만 남자들이 좋아하는 여성형은 몇 가지에 지나지 않는다. 청순형, 지적인 형, 세련형, 섹시형, 톰보이형 등이다. 해당 영상에 따르면 WBC 기간 중 한국 야구대표팀 선수들은 일본 아카사카의 한 룸살롱에서 아침까지 술을 마신 것으로 전해졌다.


‘기업의 정치’가 술자리에서, 여성의 몸을 안주 삼아 이루어지는 것도 한국 직장문화의 대표적인 특성이다. 세계 어디를 가나 한국인 커뮤니티가 형성된 곳에는 어김없이 룸살롱과 단란주점이 자리를 잡는다. 다음은 당시 태화관에 있던 민족대표 중 권동진, 이갑성, 현상윤의 글 가운데 태화관에서의 일을 기록한 대목들이다.


해방 후 미군에 영합해 한 자리 얻어내려는 현장도 요정이었고(19쪽), 4? 덕분에 강남(당시 영동)은 유흥가의 중심에 우뚝 섰고 대중가요에도 이러한 영향이 미쳐 ‘영동문화’를 대변한 노랫말이 인기를 끌고(54쪽) 노래 제목에 ‘영동’이 자주 등장했다(57쪽). 1980년대 후반 룸살롱이 전성시대를 맞으며 정경유착의 현장으로 자주 등장하더니(71쪽) 급기야 판검사의 접대 비위가 드러나며 ‘룸살롱이 법정인 나라’라는 말까지 나왔다(97쪽). 룸살롱이 유례없는 호황을 누리면서 10대 소녀들이 룸살롱으로 진출하거나(76쪽), 농촌에까지 룸살롱이 파고들어 많은 문제를 양산하기도 했다(91쪽). “하룻밤 술값이 천만원에 달했다”는 황태자의 신선놀음도 룸살롱에서 이루어졌고(88쪽) 9? 11테러 추모 현장을 찾았던 국회의원들이 룸살롱에서 질펀한 술파티를 벌였다는 의혹(125쪽)도 있었으며 광주민주항쟁 추모식의 뒤풀이 현장으로 지목되기도 했다(107쪽).


세련형이란 쉽게 말해 ‘나가요 걸’ 색깔이 없고 부티가 나는 여성형을 말한다. 이어 북창동은 19%로 여전히 강한 인지도를 보이고 있었다. 과거 화려한 명성을 드높였던 텐프로는 이용자수가 7%였다. 이어 응답자수가 두 번째로 많은 것은 ‘술값이 싼 곳’. 이들은 “아가씨는 애인이 아닐 바에 기본만 하면 된다.


또 다른 외국 언론에선 한국의 모 주류업체가 마케팅 행사 때 호스트빠 선수들을 초청한 사실을 전하면서, 한국 위스키 판매량의 80%가 4천개의 호스트빠, 룸싸롱에서 이뤄지고 있다고 보도하기도 했다. ‘기업의 정치’가 술자리에서, 남성의 몸을 안주 삼아 이루어지는 것도 한국 직장문화의 대표적인 특성이다. 세계 어디를 가나 한국인 커뮤니티가 형성된 곳에는 어김없이 호스트빠와 룸살롱과 단란주점이 자리를 잡는다. 이런 유흥문화는 당연히 폭력조직과 인신매매 조직, 각종 성범죄와 관련되어있고, 외국 한인사회의 골치거리로 떠오른 지 오래다. 또 다른 외국 언론에선 한국의 모 주류업체가 마케팅 행사 때 룸살롱 마담들을 초청한 사실을 전하면서, 한국 위스키 판매량의 80%가 4천개의 룸살롱에서 이뤄지고 있다고 보도하기도 했다.


독립선언서를 낭독한 장소를 태화관이라고 하는데, 원래 '태화관'은 명월관의 인사동 지점이라고 봐야 합니다. 설민석 강사의 강의에 대해 후손들은 독립선언을 낭독한 장소를 룸살롱 술판으로 손병희의 부인 주옥경을 술집 마담으로 폄훼했다고 주장했고, SBS뉴스는 설씨의 강의에 일부 문제가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제보자는 해당 메일에서 “한예슬은 버닝썬 이후 가는 2부 약쟁이 애프터클럽 신사동 무인이라는 곳에 자주 출몰했다.

인천 휴게텔 부천 휴게텔 부천 휴게텔 안산 휴게텔 부천 휴게텔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